회사소개서다운 | 즐겨찾기
에이핑크 단독 콘서트 'PINK WORLD'
  • 2020.02.26 15:28
  • 조회 2306


오늘은 PA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콘서트에 대해 올려 보려 합니다.
2월 1일-2일 이틀간 진행된 에이핑크 콘서트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에이핑크는 올해로 벌써 6번째 단독 콘서트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콘서트는 올림픽홀에서 진행되었고,
핑크 월드 라는 주제에 걸맞게 무대는 놀이동산 테마로 꾸며 졌습니다.




악기단 역시 회전목마와 귀여운 소품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밴드 구성으로 드럼과 베이스, 일렉기타, 어쿠스틱 기타가 무대 하수쪽에, 키보드 두대가 무대 상수쪽에 위치했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모니터 스피커나 별도의 인이어 시스템이 아닌, Allen&heath 사의 ME-1 퍼스널모니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연주자들의 편의를 좀 더 높이고 모니터 엔지니어가 가수에 더욱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메인스피커는 NEXO M46과 NEXO B112 를 L과 R에 각각9통씩 플라잉 했습니다.



올림픽홀은 작년에 재정비를 거쳐, 자체 모터 시스템이 셋업 되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좀 더 편안한 플라잉 작업이 되었습니다 ^^



프론트필 스피커와 모니터 스피커입니다 . 각각 PS8 모델과 PS15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스테이지랙 쪽 입니다.
올림픽홀의 경우 무대 사이드가 좁아 보통 상하수무대 아래쪽에 앰프랙이나 모니터 시스템을 자리잡습니다. (스피커 바로 밑)
모니터 콘솔이 객석에 나와 있어서 노출이 되긴 하지만, 전체적인 공연진행 상황을 파악하기가 수월했습니다.



 

에이핑크는 멤버가 6명이여서, 멤버 개인 핸드 마이크와 헤드셋 마이크 채널을 합치니 무선 시스템이 여느 솔로가수 콘서트 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테나 포지션이 중요 했는데요.
 객석쪽으로 돌출된 랙 위치 덕분에 좀 더 무대에 가깝게 안테나를 지향 할 수있었습니다.






이틀간의 서울 콘서트를 무사히 마치고 에이핑크의 콘서트는 해외투어로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웨이오디오, 음향, wayaudio, 콘서트, 콘서트음향, nexo, stm, 에이핑크, 에이핑크콘서트, 무선마이크
          네이트온 쪽지보내기